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언론보도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 전남여성가족재단 -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교육사업팀 등록일 2022-04-08
첨부 0408_전남여성가족재단_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_업무협약_체결_보도자료.pdf

전남여성가족재단(원장 안경주)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및 성평등 의식 확산통해 도내 취약계층에 대한 가정폭력과 이로 이어지는 아동학대, 노인학대 등을 예방하기 위해 48()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원장 신현숙)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남여성가족재단과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전남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아동 청소년 기관, 요양 돌봄 기관, 상담 관련 기관, 기타 사회복지 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을 지원하게 된다. 485개 기관에 교육을 지원할 예정으로 가정폭력, 아동학대, 노인학대 등 위기 상황 발견시 조기 개입 및 신고, 피해자 보호 등 초기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지역사회 통합 안전망이 구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양 기관은 관련 기관 종사자들이 전남여성가족재단의 양성평등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이수해 아동, 청소년, 심리, 장애인, 노인 등 분야별 특화 강의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전남에서 활동할 성평등분야 전문 인재를 신규 발굴, 양성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전남여성가족재단은 이번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도민에게 생활 밀착형 서비스 제공 인력을 대상으로 폭력예방교육을 진행하게 되어 그 확산 효과가 높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전남도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