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언론보도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 전남양성평등센터, 전남 맞춤형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 발굴 잰걸음 - 31일 「전라남도 여성친화도시 시책 연구모임」출범
작성자 전남양성평등센터 등록일 2022-04-01
첨부 220331_보도자료_여친시책연구모임_출범.hwp


전남양성평등센터, 전남 맞춤형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 발굴 잰걸음

- 31전라남도 여성친화도시 시책 연구모임출범


전남여성가족재단과 여성가족부 지정 전남양성평등센터는 31() 오후 1시 재단 207호 강의실에서 전라남도 여성친화도시 시책 연구모임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정책 발굴 활동을 시작한다.

❏ 「전라남도 여성친화도시 시책 연구모임(이하 연구모임)은 도 내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을 지원할 지역 여성친화도시 정책 전문가를 발굴·양성하고, ·군 지자체와의 협력방안 마련 및 전남형 여성친화도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 연구모임 참여자(이하 정책발굴단)는 도 내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심이 있는 성인지 정책 전문가, 유관분야 활동가, 공무원, 의원 등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하여 총 12명을 선발했다.

3월부터 8월까지 운영되는 연구모임은 여성친화도시 조성 5대 목표별(성평등 추진기반 구축,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확대, 지역사회 안전 증진, 가족친화 환경 조성,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역량 강화) 지역 맞춤형 정책 발굴을 위해 정책발굴단, 여성친화도시 시·군민참여단, 담당 공무원 등이 참여하여 우수 사례를 청취하고 토론하는 시간으로 운영된다. 3월 첫 번째 연구모임에서는 성평등한 전남 만들기를 주제로 전남여성가족재단 정인경 정책연구팀장의 강의와 정책발굴단의 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전라남도 여성친화도시 시책 연구모임은 정책전문가, 지역주민, 행정가가 성평등 실현을 위해 우리가 살아가는 지역정책을 어떻게 바꿔나갈 수 있을지 자유롭게 토론하고 실행 방안을 논의하는 공론장이 될 것이며, 이를 발판으로 삼아 전남여성가족재단은 시·군의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을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의 : 061-260-7327(전남여성가족재단 양성평등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