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언론보도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W-ink 콘텐츠 공모전」 양성평등 문화 확산의 발걸음!
작성자 전남광역새일센터 등록일 2021-09-08


전남여성가족재단·전남광역새일센터에서는 경력단절예방의 날(97)을 맞이하여 지역사회 일·생활 균형문화 확산 및 여성 고용유지 지원을 위한 경력단절예방 인식개선W-ink 콘텐츠 공모전을 추진하였다.

 

‘W-ink’여성(woman), 일하는(work)‘W’와 연결을 의미하는 Link합성어로 여성(woman)의 경(work)을 이어나가다(Link)’를 의미한다.

W-ink 콘텐츠 공모전은 전남도민을 대상으로 경력단절 극복응원, ·생활균형 문화(워라밸) 여성의 경력을 이어나가다라는 주제를 활용한 3개 분야(영상, 이미지, 사례) 콘텐츠를 공모하였다.

 

W-ink 콘텐츠 공모전2020년에 이어 올해 2번째로 추진하였다. 726()부터 830()까지 2차에 걸친 공고 결과 영상 4, 이미지 17, 사례 6, 27건이 모집되었고, 선정회의를 통해 최우수상 3, 우수상 3, 장려상 4, 참가상 10팀으로 총 27개의 팀이 선정되었다. 시상식은 경력단절예방의날 97()에 개최되었다.

 

영상부문 최우수상 First mom 팀은 윙크댄스를 블랙라이트(야광) 기법을 활용하여 기발하게 표현하여 주었고, 이미지부문 최우수상 정은 편견이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가정에서의 양성평등 이미지를 독창적으로 잘 나타냈다. 사례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강숙은 경력단절을 벗어나고자 하는 본인의 노력과 함께 전남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지원과 협조로 취업에 이르게 된 과정을 잘 기술하여 경력을 잇고자 하는 여성들에게 귀감이 될 사례를 제시하고 있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경력단절은 여성개인의 문제가 아닌 우리 모두의 과제임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여성의 사회경제적 활동이 단절 없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양성평등한 가정문화와 직장문화 그리고 일과 생활의 균형이 이루어지는 사회가 되는데 도민이 함께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