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언론보도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전남광역새일센터, 「경력단절예방 실천 약속 캠페인(W-ink)」운영
작성자 전남광역새일센터 등록일 2021-09-07
첨부 (역)지(사)지_서명_이벤트_웹포스터.jpg
경력단절예방_기업_실천_약속_서약_이벤트_카드뉴스.png



전남여성가족재단, 전남광역새일센터에서는 97일 경력단절 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경력단절예방 실천 약속 캠페인(W-ink)을 추진한다.

경력단절 예방의 날(97)은 여성가족부에서 양성평등 주간(9월 첫째 주)의 마지막 날을 지정하여 W-ink(윙크)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경력단절 예방의 날(97)은 경력단절의 원인을 개인적 사유(임신, 출산, 육아 등)로 국한하지 않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양질의 돌봄 시스템 확대 및 여성으로 한정 짓는 돌봄의 불평등한 인식 변화, 노동시장의 불평등 문제 해소를 위해 지정한 날이다.

※ ‶W-ink는 여성(woman), (work)W와 연결하다(Link)‵–ink를 조합하여 여성의 경력을 이어나가다라는 의미

 

이번 캠페인은 전국 새일센터(이하,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며, 본 센터에서는 W-ink(윙크) 콘텐츠 공모전시상식 행사와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지 서명 이벤트, 도내 기업이 참여하는 경력단절예방 기업 실천 약속 서약 이벤트등 온·오프라인으로 참여가 가능하도록 진행한다.

 

❏ ‶()()지 서명 이벤트는 여성(상대방)의 입장에서 경력단절을 겪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을 생각해보고 여성이 경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지(응원)하는 내용이다. 그리고 경력단절예방 기업 실천 약속 서약 이벤트는 일·가정 균형문화와 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는 실천 서약이다.

본 센터에서는 경력단절예방 인식개선을 위해 라디오(광주·전남 MBC, KBC 표준FM)sns, 블로그,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하고 있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경력단절 예방의 날(97)을 통해 일하는 여성이 주변 환경 때문에 자신의 일(경력)을 포기 하지않고 경력을 이을 수 있도록 가정·기업·사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실천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문의) 전남여성가족재단 전남광역새일센터 경력단절예방 운영팀
061)260-7368

[보도자료]전남광역새일센터, 「경력단절예방 실천 약속 캠페인(W-ink)」운영 1번 이미지 ((역)지(사)지_서명_이벤트_웹포스터.jpg)
[보도자료]전남광역새일센터, 「경력단절예방 실천 약속 캠페인(W-ink)」운영 2번 이미지 (경력단절예방_기업_실천_약속_서약_이벤트_카드뉴스.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