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언론보도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 2022 「제2기 전남 워라밸 길라잡이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작성자 전남일·생활균형지원센터 등록일 2022-08-05
첨부 운영사진워라밸_길라잡이_위촉식_및_간담회.jpg

우리 기업()의 일·생활 균형 직장문화 확산에 앞장서겠습니다

  2기 전남 워라밸 길라잡이 위촉식 및 간담회개최

 

전남여성가족재단 일·생활균형지원센터는 85() 전남여성가족재단 206에서 제2기 전남 *워라밸 길라잡이 위촉식 및 간담회를 최했다.(*워라밸 길라잡이란? 직장 내 일·생활균형 문화 조성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주는 역할을 하는 자)

 

2기 전남 워라밸 길라잡이 위촉식 및 간담회는 가족친화인증기업() 가족친화제도 및 인사 담당자를 워라밸 길라잡이로 위촉하여 직장 내 ·생활균형 직장문화 조성 및 활성화에 대한 책임 의식과 중요성을 고취시키고자 마련되었다.

 

올해 제2기로 위촉된 길라잡이는 총 9곳으로, 공공기관 6(한국인터넷진흥원, 광주전남연구원, 전남신용보증재단,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전력거래소, 여수광양항만공사)과 중소기업 3(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지성식품, 농업회사법인김태경우리밀베이커리(), 자람푸드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이 참여하였다.

 

간담회에서는 길라잡이의 주요 역할과 직장 내 가족친화 직장환경 조성을 촉진하고 기업과 근로자들의 참여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또한 전남여성가족재단과 가족친화인증기업() 간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도내 청·장년층의 취업에 도움을 주고 지역 외 유출 방지를 위한 가족친화인증기업() 동행사업 멘토링 프로그램에 대해 논의하였다.

 

전년도 위촉된 제1기 전남 워라밸 길라잡이에 참여한 가족친화인증기업() 14개소(멘토 28)는 도내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7개교(멘티 청장년 377)를 대상으로 가족친화인증기업() 행사업 멘토링 프로그램 16회를 운영하였다. 이를 통해 가족친화인증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과 이미지를 제고하고 지역 청·장년들에게 양질의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기여하였다.

 

❏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지난 6월 10목포여자상업고등학교 교내 취업박람회와 연계하여 한국인터넷

   진흥원전남신용보증재단, 전남여성가족재단 멘토들이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공사·공단 취업 준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였고, 8월부터는 기업탐방을 희망하는 청·장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전남 워라밸 길라잡이는 직장 내 가족친적인 직장문화를 선도적으로 이끌어 근로자들의 일·생활 균형 체감도를 높이는 역할을 한.”, “앞으로도 기업·기관의 가족친화경영 활성화를 위해 가족친화인증기업()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인센티브 발굴에 더욱 주력하겠다.”밝혔다.

[보도자료] 2022 「제2기 전남 워라밸 길라잡이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1번 이미지 (운영사진워라밸_길라잡이_위촉식_및_간담회.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