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전남여성가족재단·전남광역새일센터 일하기 좋은 직장문화, 지역 기업이 함께 합니다
작성자 전남광역새일센터 등록일 2022-08-01
첨부 20220727_01.jpg

전남여성가족재단·전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전남광역새일센터)727여성도 일하기 좋은 직장문화조성과 여성의 고용유지를 촉진하기 위해 지역의 기업대표들과 일자리연계 담당자들과의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여성친화일촌기업협약 및 간담회를 운영한다.

 

전남 담양 드몽드 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전남지역 17개 기업대표 및 일자리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경원 노무사의 “2022년 변경된 근로기준법 및 정부 지원 제도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담양 에코센터에서 상호 교류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과 간담회는 임신, 출산, 자녀 양육 그리고 근로환경 등으로 직장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성공적인 재취업과 적응을 위해 힘을 모으는 자리이다. 전남광역새일센터와 기업 간 튼튼한 유대로 구직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적절한 구인처를 소개하며 더 나아가 지속적인 고용이 유지될 수 있도록 기업의 직장문화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전남광역새일센터는 2017년부터 기업의 고용환경 개선을 위해 기업노무컨설팅(136, 220여개 기업)과 기업환경개선(52, 52), 그리고 직장문화교육 및 워크숍(17, 331) 등을 여성친화일촌기업들에게 우선순위를 부여하고 지원해왔다.

 

여성친화일촌기업은 상시 근로자 수 5인 이상~300인 미만 사업장으로서 여성인력을 적극적으로 채용하고, 여성 근로자가 일하기 좋은 여성친화적인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으로, 올해는 25개 기업이 여성친화일촌기업협약을 맺는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직장 내 일·생활 균형 문화가 가능한 근로환경이 조성될 때 여성의 경력단절을 예방할 수 있다고 본다. 근로자가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만들어 여성들의 고용이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NSP통신 구정준 기자, 전남여성가족재단·전남광역새일센터, '여성친화일촌기업협약 및 간담회' 운영
http://www.nspna.com/news/?mode=view&newsid=584407


전남여성가족재단·전남광역새일센터 일하기 좋은 직장문화, 지역 기업이 함께 합니다 1번 이미지 (20220727_0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