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 성평등, 더 나은 언론계를 향한 핵심 가치 - 전남여성가족재단, 제2차 전남 성평등 릴레이 포럼「전남·광주 언론계, 변한 것과 변하지 않은 것」, 22일 개최
작성자 전남양성평등센터 등록일 2022-07-20
첨부 220720_보도자료_언론인_성평등_포럼_운영.hwp

성평등, 더 나은 언론계를 향한 핵심 가치

전남여성가족재단, 2차 전남 성평등 릴레이 포럼
전남·광주 언론계, 변한 것과 변하지 않은 것, 22일 개최

 

인생 가장 보람 있는 3개월 남성 육아휴직 3개월 해보니’, ‘성평등 저널리즘 - 정답은 없지만, 끊임없이 질문하고 논쟁이 이루어지는 문화.’전남·광주 언론인들이 보다 성평등한, ·생활균형이 가능한 언론계 문화 조성을 위해 머리를 맞댄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양성평등센터와 일·생활균형지원센터는 22() 9 30, 나주 스페이스코웍에서 제2차 전남 성평등 릴레이 포럼 성평등 조직문화와 워라밸을 통해 본전남·광주 언론계, 변한 것과 변하지 않은 것을 개최한다.

- 전남 성평등 릴레이 포럼은 지역사회 각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들과 전남의 성평등 현안을 논하고 의제를 이끌어내기 위해 기획한 연속포럼이다.

- 전남양성평등센터는 성주류화 제도 운영 지원 및 지역 기반의 성평등 교육문화 사업, 정책 모니터링 사업을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평등 정책을 실행하고자 여성가족부에서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 전남일ㆍ생활균형지원센터는 남녀가 함께 가정을 돌보고, 평등한 직장생활을 하며,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청정전남, 워라밸랜드를 조성하기 위해 성평등한 일ㆍ생활균형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지난 4221차 여성언론인 포럼에서 다뤄진 이슈들을 환기하면서, 전남·광주 언론계에 성평등 조직 문화, ·생활 균형 문화 확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광주전남기자협회와 공동 주관하여 진행된다.

전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안진 교수가 좌장을 맡고, 전남·광주에서 활동하는 20대부터 50대 남, 녀 기자 7인이 언론계 성평등 조직문화와 워라밸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 이후 질의응답 및 청중과의 자유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언론인과 함께하는 이번 포럼은 성평등이 더 나은 사회를 향한 핵심 가치임을 공유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전남 성평등 릴레이 포럼이 도민과 함께 성평등하고 민주적인 일상을 토론하는 장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문의 : 061-260-7327(전남여성가족재단 양성평등센터)



[보도자료] 성평등, 더 나은 언론계를 향한 핵심 가치 - 전남여성가족재단, 제2차 전남 성평등 릴레이 포럼「전남·광주 언론계, 변한 것과 변하지 않은 것」, 22일 개최 1번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