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 전남여성가족재단, 해양·수산 최고경영자 대상 「2022 일·생활균형 인식개선 교육 운영」
작성자 전남 일·생활균형지원센터 등록일 2022-05-16

❏ 전남여성가족재단 일·생활균형지원센터는 5월 16(국립목포해양대학교 본관 5층 회의실에서 전남권역의 해양·수산 최고경영자과정에서 일·생활균형 인식개선 교육을 운영하였다최근 조사들에 따르면, MZ세대가 직장을 선택하는 첫 번째 조건은 ·생활균형’ 이 가능한가의 여부라고 한다일생활균형 제도의 확산을 위해 최고경영자의 인식과 리더십의 변화가 필요한 상황에서 이번 교육은 지역의 기업문화를 바꾸는데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 본 교육은 국립목포해양대학교 해양·수산 최고경영자 과정과 연계하여 운영되었으며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이 ·생활균형워라밸과 기업문화라는 주제로 2시간동안 진행하였다강의 내용은 워라밸의 국내 및 해외 기업사례 ·생활 균형 정책의 흐름과 주요쟁점 통계로 보는 전라남도의 일·생활 균형 현황 등을 통해 워라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성평등한 기업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논의해 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 국립목포해양대학교 해양산업대학원 조대환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전남지역 기업경영자들의 일·생활균형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실천을 확산해 나가는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이번 워라밸 인식개선 교육은우리의 삶 속 일·생활 균형에 대한 이해 및 중요성을 알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거버넌스와 연계하여 직장인직장맘&육아대디 등 대상별 맞춤형 교육을 통해 워라밸 문화가 직장과 사회에 정착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전남여성가족재단, 해양·수산 최고경영자 대상 「2022 일·생활균형 인식개선 교육 운영」 1번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