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전남여성가족재단, 「전남 다양한 가족의 맞돌봄, 맞살림 캠페인」추진
작성자 전남일·생활균형지원센터 등록일 2022-05-16

나는 맞돌봄·맞살림을 실천하겠습니다.”

- 전남여성가족재단,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남 다양한 가족의 맞돌봄·맞살림 캠페인추진 -



‘20년 전남 육아휴직자 비율을 보면, 남성은 26.5%, 여성은 73.5%로 여전히 돌봄과 살림을 여성이 부담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사회적 인식 변화 등에 따라 여성의 경제활동 증가와 남성의 육아휴직자 규모가 계속해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남녀가 함께 일하고 가정을 돌보며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쉼을 누리는 삶의 태도에 관한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일·생활균형지원센터에서는 514() 구례자연드림파크에서 “2022 전남 다양한 가족의 맞돌봄·맞살림 운동일·생활균형 직장문화 조성캠페인을 추진하였다.

 

이번 캠페인의 목적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가족의 맞돌봄·맞살림 인식개선 및 남성의 돌봄·가사 참여 확대를 통해 가족 구성원 모두가 일과 생활의 균형을 이루기 위한 것이다. 구례자연드림파크 내 근로자들을 시작으로 전남지역 9개 가족센터에서 릴레이로 진행될 예정이다.

 

구례자연드림파크 내 임직원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맞돌봄·맞살림 운동에 서명하고, 일·생활균형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10대 실천 약속과 바램을 다짐하는 캠페인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성평등한 가족문화 조성 및 지역사회 일생활 균형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 확산 및 저변 확대에 기여 하고자 하였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여성과 남성 모두의 평등한 육아·가사 참여는 출생률과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 및 직장 및 가정에서의 성평등 문화 확산 등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지속적인 홍보와 관심이 필요하다, “이러한 캠페인을 통해 성평등한 가정과 직장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2022년 고용노동부 일·생활균형 전남지역추진단과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아 추진되었습니다.




[보도자료]전남여성가족재단, 「전남 다양한 가족의 맞돌봄, 맞살림 캠페인」추진 1번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