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전남광역새일센터, 근로자들을 위한 「공감·배려 교육·워크숍」운영
작성자 전남광역새일센터 등록일 2022-05-23
첨부 공감.배려_교육.워크숍1.jpg
공감.배려_교육.워크숍2.JPG

전남여성가족재단 전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전남광역새일센터)521(토요일) 광양락희호텔에서 광영사랑요양원 근로자를 대상으로 공감과 배려를 통한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공감·배려 교육·워크숍 운영했다.

 


경력단절을 예방하고 여성의 지속적인 고용유지가 가능하도록 일·생활균형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되는 본 워크숍은소통과 공감의 조직문화 만들기’ , ‘소통하고 공감하는 웃음테라피라는 주제로 열렸다. 참여한 근로자들은 동료 및 상사와의 관계를 지혜롭게 풀어가는 소통기법을 배우며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함으로써 효율적이고 지속적인 업무능력을 향상시키게 된다.

 

2017년부터 6년째 지속되고 있는 본 공감, 배려 교육·워크숍은 복지서비스업, 제조업, 보건업, 사회복지서비스업 등 다양한 업종의 근로자400여명이 참여하여 95점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워크숍에 참여한 광영사랑요양원 김선영 대표는 긍정의 에너지, 배려와 나눔, 공감을 알게 해 주시고 어르신들을 모시면서 힘들지만 자부심과 애정을 느끼게 해주신 강사님과 전남광역새일센터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코로나 19로 지쳐있던 몸과 마음에 최고의 선물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워크숍은 광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협업하여 운영하였으며 함께한 문숙자 팀장은 교대근무가 시행되는 업체들은 동료 간 소통 할 기회가 거의 없는데 참여자들이 오랜만에 실컷 웃었고, 스스로를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행복했다는 소감을 전했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근로자 간 이해와 소통을 통한 수평적인 조직문화와 일·생활균형 문화가 정착될 때 여성의 경력단절도 예방될 수 있으며 여성의 지속적인 고용유지가 가능해진다. 여성도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공감과 배려가 넘치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전남광역새일센터, 근로자들을 위한 「공감·배려 교육·워크숍」운영 1번 이미지 (공감.배려_교육.워크숍1.jpg)
전남광역새일센터, 근로자들을 위한 「공감·배려 교육·워크숍」운영 2번 이미지 (공감.배려_교육.워크숍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