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전남여성가족재단, 결혼이민여성과 함께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2개 연속 수상
작성자 교육사업팀 등록일 2021-09-13
첨부 보도자료_전남여성가족재단,_결혼이민여성과_함께_창업_아이디어_공모전_2개_연속_수상.hwp

전남여성가족재단, 결혼이민여성과 함께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2개 연속 수상


-결혼이민자 협동조합 교육 수료생 전원 공모전 수상으로 이어져-


전남여성가족재단(원장 안경주)은 결혼이민여성의 조직화와 경제적 자립을 돕는 다모아네트워크 사업의 협동조합 교육을 수료한 2개팀이 여성가족부 주관, 전라남도 주관 사회적기업 관련 공모전에서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는 결혼이민여성의 사회·경제적 자립을 위하여‘13년도부터 이중언어강사·모국어상담사·일자리상담사 양성과정을 운영해 왔으며, 2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들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교육과 컨설팅을 실시했고 예그리나 아름다운 조합-다문화 밀키트, ‘선순환-다문화 공간 2개 팀이 구성되었다.

 

전남여성가족재단은 이들이 관련 공모전에 지원할 수 있도록 정보 안내, 유관기관 컨설턴트 연계 후 사업계획서 컨설팅, 공모전 세부 일정 수시 안내 촘촘한 지원을 진행해왔다. 결과 여성가족부 주관 2021 여성가족친화 (예비)사회적기업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전라남도 주관 2021 전라남도 다문화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아이디어 선발대회에서 각각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교육생 중 한 명은 별도 팀을 구성하여 전남도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본 과정에 참여한 한 결혼이민여성은 팀을 구성해 의견을 모으고 조직화하는 과정에서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함께 사업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계획서로 작성하고 발표하는 과정에서 자립심과 자긍심이 높아졌다.”라며 좋은 성과로 이어지니 더욱 보람되며, 앞으로 결혼이민여성을 도울 수 있는 사업들을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안경주(전남여성가족재단) 원장은 공모전에 수상한 두 팀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의 도전을 응원합니다.”라며 전남여성가족재단이 결혼이민여성의 사회경제활동을 위한 조직화와 성장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항상 함께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남여성가족재단은 앞으로도 결혼이민여성의 자립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101() 성장 동기부여 프로그램인 내 삶을 내 힘으로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