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전남 여성신진작가 등용문 전남여성문화박물관 공모전 「여신女新나르샤」여성들의 삶을 문화예술로 전시..
작성자 교육사업팀 등록일 2021-06-18
첨부 5.보도자료_여신나르샤.hwp
전남여성가족재단_전남여성문화박물관_공모전_여신나르샤_참여_작가展_중철팜플렛.pdf

❏ 전남여성가족재단 내 전남여성문화박물관은 오랜 세월을 견디며 예술의 혼을 작품에 담아 선보이는 「2021 여신나르샤 참여작가 전시회」를 18일(금) 개막한다.

❏ 「여신女新 나르샤」는 도내에서 활동하는 여성신진작가를 발굴하고, 지역의 여성문화예술 확대를 위한 전남여성문화박물관 공모전으로 지난 1월 19일(화)부터 4월 21일(수)까지 3개월 동안 진행하였으며, 도내 여성신진작가 8인이 참여하였다.

※ ‘여신 女新 나르샤’란? 여성신진작가를 줄인 “여신(女新)”과 날아오르다의 순 우리말“나르샤”로 문화예술 활동을 지속하고는 있으나 아직 개인전 기회를 갖지 못한 지역의 여성신진작가를 발굴하여 새로운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뜻


❏ 올해부터는 여성신진작가의 전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공모전 취지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공모전에 참여한 모든 작가가 함께하여 다양한 여성문화예술을 지역사회와 공유하는 「여신 나르샤 참여작가 전시회」를 운영한다.

❏ 이번 전시에는 최종 7인의 작가가 참여하며, 자수(김다나), 공예(김미영), 칠보공예(김은미), 토탈공예(정영임), 도예(임영자), 한국화(안혜순), 사진(한승희) 총 7명의 작가의 14작품이 전시된다.
❏ 전남여성문화박물관에서 오는 7월 6일(화)까지 전시되며, 좀 더 많은 도민과 여성문화예술을 공유하기 위해 온라인 전시도 병행한다. 전남여성가족재단 공식 유튜브와 블로그를 통해 관람 가능하다.

❏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2021 여신나르샤 여성작가 7인전을 통해 새로운 일을 시작할 수 있는 힘과 용기를 얻으시길 기대한다. 우리 여성들의 삶이 문화이며 예술이다. 문화예술이 삶이 되는 여러분들의 작품이 더 많은 도민과 만날 수 있도록 전남여성문화박물관은 언제나 여러분의 공간으로서 열려있다.”고 밝혔다.

문의) 교육사업팀 061-260-7331~3


* 자세한 내용과 이번 전시 리플렛은 붙임파일로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