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동네한바퀴 산책과 플로깅, 전남여성가족재단과 함께 슬로우 라이프에 동참하세요.
작성자 교육사업팀 등록일 2021-05-31
첨부 보도자료_동네한바퀴_산책과_플로깅,_전남여성가족재단과_함께_슬로우_라이프에_동참하세요..hwp

전남여성가족재단(원장 안경주)531() 저탄소·친환경 운동의 일환으로 도민과 함께 목포 구도심 일대를 천천히 걷는 동네 한바퀴 행사를 진행했다. 본 행사는 그동안 에코페미니즘 관점에서 운영된 여성인문아카데미 강의를 일상 속에서 실천하고자 진행된 활동이다.

 

번 아카데미는 목포근대역사관에서 출발하여 유달유원지까지 산책과 플로깅(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을 하는 일정으로 준비되었다. 도민들은 출발 전 준비해 온 다회용 용기와 텀블러에 비건 샌드위치와 차를 담고 유달산에서 산책과 플로깅을 하며 건강을 지키고 환경도 보호하는 활동에 참여했다.

 

실천활동을 주도한 최소한끼 비건레스토랑 윤숙현 대표는 환경에 관해 고민하는 지점에 대해 도민과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함께했다. 한 참여자는 환경을 보호하고 싶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레토르트 식품, 배달음식 등 일회용 용품을 사용할 수밖에 없는 현실에 대한 고충을 토로하기도 했다.

 

윤숙현 대표는 평소 사람들이 환경보호와 채식주의가 어렵고 실천하기 힘들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플로깅과 비건 피크닉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환경을 보호하는 일이 쉽고 즐겁다는 인식을 공유하고 싶다.” 말했다.

 

여성인문아카데미는 앞으로우리들의 바느질이 세상을 살릴거예요연세대학교 최형미 강사, ‘사랑할까, 먹을까잡식가족의 딜레마 황윤 감독, 나는 이렇게 살고 있습니다.’ 광주아시아여성네트워크 황정아 대표와 극단 떼아뜨르마고 정산순 대표, ‘내 몸을 긍정하는 법하말넘많 강민지&서솔 유튜버, ‘캔들나이트안나책방 상상헌 윤정아 대표 강의를 앞두고 있다. 관심 있는 전남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전남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www.jwomen.or.kr) 혹은 유선전화(061-260-7332)로 접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