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전남형 워라밸 소모임&공동체 지원 공모사업 워크숍 개최
작성자 전남일·생활균형지원센터 등록일 2021-04-19
첨부 보도자료전남형_워라밸_소모임공동체_지원_공모사업_워크숍_개최(최종).hwp
IMG_9368.JPG

❏ 전남여성가족재단 일·생활균형지원센터는 4월 15일‘전남형 워라밸 소모임&공동체 지원사업’에 선정된 소모임&공동체 18개 팀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 이번 워크숍은 ‘전남형 워라밸 소모임&공동체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된 18개 팀과 약정서를 체결하고, 본 사업의 취지와 향후 사업운영 방향 및 운영지침에 대해 공유하고자 마련하였다. 

 
❏ 2020년부터 시작된 ‘전남형 워라밸 소모임&공동체 지원사업’은 워라밸을 주제로 전남지역 직장이나 마을 단위에서 활동 중이거나 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소모임과 공동체를 지원하는 생활문화혁신 사업이다.


❏ 올해 공모사업에 선정된 18개 팀은 직장과 마을공동체에서 시도해볼 수 있는 성평등한 일·생활균형 사업으로써, △직장 내 소모임 6팀(소셜나주/나주시, 스케치북/여수시, 전남사람들/무안군, 조율/나주시, 현대삼호중공업 탁구동호회/영암군, AJ밴드/무안군) △육아대디 1팀(금쪽이를 사랑한 아빠모임/강진군) △부자유친 1팀(재미네골/광양시) △농어촌 워라밸 3팀(동네언니의 신나는 취미생활/영광군, 밭노래 마을밴드/화순군, 송광외서 생태귀농모임/순천시) △문화예술(여가) 6팀(꿈을 달리는 자전거/화순군, 나주 러닝크루/나주시, 볼빨간 사춘기/무안군, 찬란한 유산/나주시, 예술마당/여수시, 행동인문학 걸리버여행학교/장성군) △자유공모 1팀(여성주의 독서클럽/목포시)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 올해 선정된 18개 팀은 4월부터 9월까지 약 6개월 동안 사업목적과 내용에 따라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모든 활동이 종료되는 10월에는 사업기간 동안 주요활동과 성과물 등을 공유하고 우수 소모임&공동체를 선정하는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


❏ 또한 전남여성가족재단은 성인지적 관점이 사업 전 과정에 반영되고 각 팀에서 목표하는 활동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팀당 150~170만원의 사업비 △성인지 전문가 자문 △원활한 사업운영을 위한 워크숍 개최 △주요활동 및 성과 홍보 등을 지원한다.


❏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올해 공모사업을 통해 많은 도민들이 일·생활 균형에 대한 관심과 열망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선정된 워라밸 소모임&공동체들이 자신을 비롯해 이웃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주는 전남형 소모임&공동체로 성장하고, 앞으로 더 많은 소모임&공동체들이 지역에서 활동하고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전남형 워라밸 소모임&공동체 지원 공모사업 워크숍 개최 2번 이미지 (IMG_9368.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