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그린뉴딜, 저탄소 친환경 생활운동을 이끌 전남여성가족재단, 여성인문아카데미「사람책을 만나다」 개강
작성자 교육사업팀 등록일 2021-03-11
첨부 보도자료_그린뉴딜,_저탄소_친환경_생활운동을_이끌_전남여성가족재단,_여성인문아카데미「사람책을_만나다」_개강.hwp

전남여성가족재단(원장 안경주)3월부터 10월까지 매월 셋째주 수요일 저녁 7~ 9도민과 함께하는 여성인문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운영되는 사람책 아카데미는 코로나19 기후 위기에 따른 여파로 환경과 여성주의 관점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에코페미니즘 시리즈로 준비됐다.

 

자연과 여성을 지배하는 구조가 동일하다는 전제에서 출발하는 에코페미니즘은 그동안 주류 논의에서 배제되어 온 동물권, 여성의 몸, 가사노동 등에 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돼지고기를 소비해 온 가족에게 어느 날 찾아온 딜레마’, ‘화장, 성형, 다이어트에 길든 여성의 몸’, ‘주부들의 보이지 않았던 가사·돌봄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해 보는 시간 등을 갖고자 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강의를 듣고 실천활동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된 만큼 도민들을 자연 친화적인 삶으로 편입시키고자 한다. 상반기에는 슬로우 라이프를 지향하면서 목포 구도심 일대를 천천히 걷는 동네 한바퀴, 하반기에는 지구를 위해 전깃불을 끄는 캔들 나이트실천활동이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에코페미니즘 SNS 이벤트에 참여 시 제로웨이스트 물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활동들을 기획하고 있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강의와 실천활동이 결합된 여성인문아카데미를 통하여 도민들이 저탄소 친환경 생활운동을 실천하고 도약해 나가는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 밝혔다.

 

본 아카데미는 무료이며, 관심 있는 전남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 신청은 전남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www.jwomen.or.kr) 혹은 유선전화(061-260-7331~4)로 접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