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 “도민 눈높이 교육을 위한 성평등분야 전문강사 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작성자 교육사업팀 등록일 2020-12-10
첨부 보도자료_도민_눈높이_교육을_위한_성평등분야_전문강사_역량강화_워크숍_성료.hwp

“도민 눈높이 교육을 위한
성평등분야 전문강사 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  전남여성가족재단(원장 안경주)은 도내에서 양성평등의 문화 확산을 위해 활동하는 전문강사를 대상으로 강의 역량강화 워크숍을 12월 8일(화), 9일(수) 양일 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했다. 

❏  찾아가는 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 신규 디지털 성범죄 예방 교육 강사 등 21명이 참여하였으며,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강의 확대에 대응할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 도구 사용법을 교육과정에 포함하였다. 또한 디지털 성범죄, 스토킹 등 신종여성 성폭력의 이해, 성평등 교수·학습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하였다.

❏  워크숍에 참여한 강사들은“신종 여성 폭력에 대한 이해가 더 넓어졌다.”,“온라인 교육 운영에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주최하는 워크숍 및 교육을 통해 전문강사로서 역량을 강화하고 싶다는 소감을 남겼다.

❏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성평등분야 전문강사들이 전남의 성평등 의식·문화 확산을 위해 늘 노력해주시니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전문강사들과 함께 노력하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한편, 전남여성가족재단은 전라남도‧여성가족부 지정 폭력예방 교육지원기관으로 2015년부터 22개 시‧군 찾아가는 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2017~2020년‘4년 연속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2020년에는 총 370회, 9424명의 일반도민 대상‘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였고, 2021년에도 400명 이상의 도민 대상 무료 교육을 진행해 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