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이중언어강사 양성과정」으로 결혼이민여성, 강사된다 - 전남여성가족재단, 여성결혼이민자 맞춤형 전문가양성과정 개강
작성자 교육사업팀 등록일 2022-07-07
첨부 보도자료_이중언어강사_양성과정으로_결혼이민여성,_강사된다.hwp
이중언어강사_개강식_사진1.jpg
이중언어강사_개강식_사진2.jpg

전남여성가족재단(원장 안경주)77일 여성결혼이민자의 사회적 정착, 자립 및 전문직업능력 향상을 위한 이중언어강사 양성과정을 개강했다고 밝혔다.

 

본 교육은 각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기본과정(이중언어강사로서 기본 자질 함양에 대한 교육), 심화과정(강의 현장에서 주요하게 사용되는 실습 위주의 교육), 보수과정(이중언어강의 피드백 등)으로 총 40시간 편성되어 있다.

 

전남여성가족재단은 교육이 시작된‘13년부터‘21년 까지 187명의 이중언어강사를 양성하였으며, 이 중 101(54.0%)이 이중언어강사, 다문화 이해강사, 가족센터, 대학 국제교류 교육원 등 관련 직종에서 활동하고 있다.(2022. 7. 기준)

 

한편, 재단에서는 여성결혼이민자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해다모아 네트워크에 기존 수료생들을 연계해 협동조합 설립 및 창업 활동을 위한 소모임 구성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전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구직풀에 등록하여 전남 교육청, 가족센터 등 유관 기관 채용에 힘쓰고 있다.

 

안경주 (전남여성가족재단) 원장은 이중 언어와 이중 문화적 강점을 가진 결혼이민자들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하겠으며, 배출된 이중언어강사의 지속적인 경제활동을 위한 사회적 협동조합 설립에 관한 교육 등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이중언어강사 양성과정을 통해 재단에서 창업과 취업의 꿈을 펼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중언어강사 개강식 사진1 2번 이미지 (이중언어강사_개강식_사진1.jpg)
이중언어강사 개강식 사진2 3번 이미지 (이중언어강사_개강식_사진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