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 전남 청소년들이 그리는 성평등한 사회는 어떤 모습일까? - 전남여성가족재단 양성평등센터,「제3회 전라남도 청소년 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실시
작성자 전남양성평등센터 등록일 2021-04-28
첨부 제3회_전라남도_청소년_성평등_콘텐츠_공모전_실시_보도자료.hwp

 

전남 청소년들이 그리는 성평등한 사회는 어떤 모습일까?

- 전남여성가족재단 양성평등센터,3회 전라남도 청소년 성평등 콘텐츠 공모전실시


()전남여성가족재단 양성평등센터와 전라남도교육청은 청소년들에게 성평등에 대한 자유로운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3회 전라남도 청소년 성평등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기간은 21917일까지이며, 성평등을 주제로 한 미술(그림, 포스터, 사진 등), (, 에세이, 단편소설 등), UCC(, 연주, 영화, 애니메이션 등) 작품을 모집한다. 참가자격은 전라남도에 거주하거나 전라남도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만 7세부터 18세까지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예심과 본선을 거쳐 총 27개의 작품을 선정하며, 대상(1작품) 50만원, 최우수상(3작품) 30만원 등 총 500만원 규모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양성평등교육, 문화 프로그램을 홍보할 수 있는 작품을 선정하여 전라남도교육감상을 시상한다.

 

결과는 10월 중 홈페이지 공고 및 수상자에게 개별 통보하며, 수상작은 전남양성평등센터에서 진행되는 성평등 교육·문화 사업에서 교육 및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아울러 청소년들의 양성평등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성평등 언어 사용 약속을 손팻말로 만들어 인증하는전남 청소년이 말한다. 성평등 말!!!’ 이벤트도 함께 운영한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지난 2년 간 전라남도 청소년 성평등 공모전을 통해 성평등한 전라남도를 희망하는 500여 명의 청소년 작가들의 다채로운 생각들을 만날 수 있었다. 이번 공모전이 성평등 전남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전남여성가족재단 누리집(http://www.jwomen.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신청서 및 개인정보수집활용동의서를 작품과 함께 이메일/우편/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문의 : 전남여성가족재단 양성평등센터(061-260-7324)

전남양성평등센터는 여성가족부에서 지역 간 성평등 격차 해소 및 성평등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2019년 지정, 시범 운영 3년차를 맞았으며, 특히 전라남도 청소년들의 성인지감수성 향상 및 성평등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문화 사업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