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결혼이주여성 직접 직업상담 나선다
작성자 교육사업팀 등록일 2021-04-12
첨부 보도자료_결혼이주여성_직접_직업상담_나선다.hwp
개강식_사진.jpg

 

전남여성가족재단(원장 안경주)도내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2021 다문화여성 일자리상담사 양성 인큐베이팅과정을 4 12() 개강했다. 본 사업은 결혼이주여성 맞춤형 전문 일자리상담사 양성을 통한 안정적인 사회·경제적 정착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중국, 베트남, 몽골 등 6개국, 11명이 참여하였다.

 

본 과정은 직업 심리학·상담학·정보론, 노동 시장론·법규, 다문화·성인지 감수성 교육, 이주여성 맞춤형 모의 직업상담 실습 등 150시간 전문교육과 현장 인턴 실습 3개월로 구성되어 있다. ‘20년 교육 수료생 중 2명은 국가고시 직업상담사 필기시험 2급에 합격한 쾌거를 이루었다. 올해 참여자들도 선배들의 뒤를 이어 전문 일자리상담사가 되기 위한 역량을 키워나갈 예정이다.

 

교육 수료생은 전남 시·군 및 여성일자리지원기관 내 시간제 일자리상담사로 배치되어 이주여성 대상 취·창업 상담업무 수행, 구인처·구직자 발굴 및 상담, 취업 연계 및 알선, 직업교육훈련, 사후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본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은 이론과 실무를 함께 익힐 수 있어 경력 계발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과정인 것 같다.”라며 획일적인 직업 선택에서 벗어나 다양한 직업 분야를 모색할 좋은 기회가 될 것 같고, 직업상담사 국가고시에 도전하여 같은 이주여성의 취업을 일선에서 돕는 전문가로 성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모국 문화와 언어 능력을 활용하여 결혼이주여성 맞춤 전문 일자리 상담사로 성장한다는 것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전남 지역 이주여성의 일자리를 발굴하고 연계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 데 힘써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본 교육은 코로나 생활 방역 지침에 따라 재단 출입 시 열화상 카메라 검역과 마스크 착용 의무화, 강의장 내 생활 거리 유지를 지키며 진행하였다.

[보도자료]결혼이주여성 직접 직업상담 나선다 2번 이미지 (개강식_사진.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