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 전남광역새일센터, 「윙크(W-ink) 댄스 UCC 공모」시상식 개최
작성자 전남광역새일센터 등록일 2020-11-18
첨부 (보도자료)전남광역새일센터,_윙크_댄스_UCC_공모_시상식_개최.hwp
윙크댄스ucc_시상식.jpg
전남광역새일센터, 「윙크(W-ink) 댄스 UCC 공모」시상식 개최
‘경력단절 없이 일 하고 싶어요’라고 댄스로 말해요



  전남여성가족재단 전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11월 18일 오후 2시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윙크(W-ink) 댄스 UCC 공모」시상식을 진행했다. ※윙크(W-ink)는 women(여성)의 work(경력)을 Link(연결하다)의 의미를 담고 있다.

 「윙크(W-ink) 댄스 UCC 공모」는 일하는 여성이 경력단절 없이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는 가정·기업·사회문화 만들기 위한 캠페인 사업이다. 경력단절예방을 위해서는 주변사람(가족, 직장동료, 사회구성원 등)들의 적극적인 응원과 지지가 필요하다. 위의 내용을 담고 있는 윙크송(W-ink song)과 윙크댄스(W-ink Dance) 공유를 통해 경력단절을 예방하고자 당초 경연대회(오프라인 운영)로 계획하였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UCC 공모로 운영방식을 변경하였다.
 
  UCC 공모는 지난 7월 15일부터 11월 9일까지 3차례의 모집공고를 통해 총 117일간 공모를 진행하였고, 11월 12일 성평등 및 일·가정양립, 실용무용, 영상제작 전문분야의 심사위원 5분을 모시고 공모 주제 적합성과 경력단절예방 상징성에 적합한 작품의 완성도를 평가하여 4개(개인 1, 단체 3) 팀이 선정되었다.
  
  4개 팀(개인 1, 단체 3)은 수상(최우수상 1, 우수상 1, 장려상 2)의 기쁨을 누렸으며, 최우수상에게는 70만원, 우수상은 50만원, 장려상은 각 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었다. 향후 수상작은 여성 경력단절예방을 위한 홍보영상으로 제작되어  유튜브에 송출될 예정이다.

  최우수상을 수상하신「뮤직 앤 댄스」팀의 윤은영님은“윙크(W-ink) 노래와 댄스가 너무 신나서 참가했는데 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연습하면서 I can do, You can do, We can do 후렴가사를 흥얼거리게 되었다. 노랫말을 통해 일·생활균형의 필요성을 알게 되었다. ”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여성의 지속적인 경력잇기를 위해 가정·기업·사회 구성원의 인식이 바뀌고 제도가 개선되는 등의 양방향 노력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전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여성가족부와 함께 여성들의 취·창업연계와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보도자료] 전남광역새일센터, 「윙크(W-ink) 댄스 UCC 공모」시상식 개최 2번 이미지 (윙크댄스ucc_시상식.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