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 10. 26.〕전남광역새일센터, 〔기업환경개선지원〕실시
작성자 전남광역새일센터 등록일 2020-10-27
첨부 (보도자료)전남광역새일센터,기업환경개선지원_실시(첨부1).hwp


❏전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전남광역새일센터)에서는 20년도 4개 기업에기업환경개선지원을 실시했다.  2012년부터 시행한 본 사업은. 여성가족부와 전라남도의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총 몇 48개의 기업이 참여하였고 본 사업을 진행한 이후에도 구인, 인턴십, 직장문화개선워크숍, 노무상담, 기업노무컨설팅, 직장적응 및 복귀지원워크숍등을 지속적으로 연계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도 본 센터를 통해 경력단절여성을 채용하고 여성친화일촌기업협약을 체결한 기업 중 선발 조건을 충족하는 기업체로 세양(고흥), 어업회사법인 명촌어촌계(고흥), 러버랩(보성), ()신안물산(강진)에 총 개선비용의 70%, 최대 300만원을 각각 지원했다.

세양은 사무공간의 벽과 천정 바닥 개보수, 어업회사법인 명천어촌계는 여성기숙사주방, 러버랩은 작업공간 소음발생을 줄이기 위해 방음벽 설치, ()신안물산은 노후된 여성화장실을 쾌적한 여성친화적 공간으로 개선했다.

 

 ❏본 사업을 통해 근무환경이 개선이 된 근로자 A화장실이 너무 불편하여 하루 종일 참고 있었는데 이제는 편한 마음으로 근무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새일센터의 기업환경개선으로 인해 이 직장에서 오랫동안 근무할 수 있게 되었어요.”라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안경주 센터장(전남여성가족재단 원장)기업환경개선사업은 지역 내 열악한 여성 근로시설의 개선을 통해 고용유지 및 여성친화기업환경 조성 기여도가 높은 사업으로, 앞으로도 기업과 여성 근로자를 위한 사후관리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