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 여성인재 육성을 위한 여성학 전문과정「전남 페미니즘 대학」2기 참가자 모집
작성자 교육사업팀 등록일 2020-03-06
첨부 보도자료_전남페미니즘대학.hwp
2.전남페미니즘대학_A4.jpg

전남여성가족재단은 여성학과 여성정책을 다루는 전문과정전남 페미니즘 대학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본 과정은 2019 전남 지역 최초 여성학 전문과정으로 개설되어 동서부권 활동가 123명이 참여하여 성공적으로 운영되었으며, 올해 2기 과정에 참여할 신규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페미니즘에 관심있는 여성과 남성, 여성가족 관련 기관 재직자 및 활동가, 여성단체를 포함한 시민단체 활동가, 청년 그리고 관련 분야로 진출하고자 하는 관심있는 일반 도민이다. 12회 강좌로 424일 개강하여 격주 금요일 오후 4~ 7시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진행한다.

 

주요내용은 페미니즘의 역사를 다루는 사상사, 젠더관점에서 세상을 보는 인식론, 성별화된 사회와 다양한 분야의 젠더체계(이주여성, 노동, 몸 등)로 구성되어 있다. 출강 강사는 제주대학교 백영경 교수를 시작으로 서울시립대 이현재 교수,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 허오영숙 대표, 건국대 윤김지영 교수, 가족구성권연구소 나영정 연구위원 등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여성주의 전문가들이 출강할 예정이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전남 페미니즘 대학 운영 2년차로 도민과 유관기관 활동가의 여성학적인 전문 소양 역량강화를 지원하는 과정으로 자리매김하여 지역의 성평등을 견인하는 인재양성의 요람으로 역할하겠다 밝혔다.

 

접수 및 문의 : 전남여성가족재단 교육사업팀(061-260-7331~4)

 

❏ 「전남페미니즘대학2안내문

 

[보도자료] 여성인재 육성을 위한 여성학 전문과정「전남 페미니즘 대학」2기 참가자 모집 2번 이미지 (2.전남페미니즘대학_A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