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전남여성작가 성장을 지원하는 전남여성문화박물관 여성신진작가등용문 공모전「여신나르샤」참여자 모집
작성자 교육사업팀 등록일 2021-01-25
첨부 1.보도자료_전남여성문화박물관공모전여신나르샤.hwp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세요>


❏ 전남여성가족재단은 도내 여성신진작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전남여성문화박물관 공모전 「여신나르샤」참여자를 모집한다.

 ※ 「여신나르샤」란?
  - 신은 새로운 것을 나타냄과 동시에 가장 먼저 경지에 오르는 것을 의미
  - 나르샤는 날아오르다의 순 우리말
 ⇒ 여성신진작가을 발굴하여 날아오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공모전


❏ 전남여성문화박물관 공모전은 개인전 경력이 없는 여성신진작가를 발굴하여, 세상에 첫 발을 내딛을 수 있도록 등용문 역할을 수행한다. 당선자에게는 생애 첫 개인전 지원과 작품 사진촬영, 작품 평론과 같은 특전이 주어진다.


❏ 2020년 당선자 정선영 작가(광양, 서양화)는 당선 이후 서울에서 진행하는 초대 개인전 및 제휴작가 전시전, 아트페어, 아트옥션 등 다양한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노미란 작가(목포, 섬유공예)는 유튜브 온라인 전시 조회수가 천회를 돌파하며, 타 시‧도에서 관람객이 박물관을 방문하는 등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 2021년 공모전 지원대상은 도내 거주하거나 활동 중이며 개인전 경력이 없는 여성문화·예술인이다. 모집부문은 여성문화·예술 전 분야(미술 : 회화·조소·금속·도예), 공예(가죽·한지·천연염색·규방 등), 복식, 디자인 등이다.

 ※ 여성문화란? 여성의 문화적 활동 소산으로, ① 여성이 주체가 되어 여성 삶의 방식, 지혜, 경험 등이 발현되어 있는 문화, ② 여성의 고유한 정체성과 감성이 녹아 있는 문화, ③ 여성의 공간, 업적으로 인해 축적되어 온 유·무형의 문화, ④ 여성의 문화적 가치를 존중하고 여성의 다양성과 차이를 인정하는 문화, ⑤ 남성중심의 사회에서 벗어나 여성의 시각에서 새롭게 시도하고 도전해보는 문화 등 여성의 전반적인 위상을 표출할 수 있는 문화를 의미함.


❏ 당선자 선정은 전남여성문화박물관 심사기준에 따라 적합성, 작품성, 향후 성장가능성, 기타 항목을 총 100점으로 심사하여 최종 4명을 선정한다. 당선자는 전남여성가족재단 누리집을 통해 4월 말 공지 예정이다.


❏ 공모신청은 4월 21일(수)까지이며, 신청방법은 이메일로 지원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 확인은 전남여성가족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교육·사업팀(061-260-7331)으로 연락하면 된다.


❏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전남여성문화박물관 공모전은 지역여성작가 성장을 지원하는 등용문의 목표를 가지고 2020년 새출발 하였습니다. 전년도 당선자분들의 힘찬 날개짓을 응원하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많은 신진작가분들의 지원을 기다립니다. 전남여성박물관은 늘 열린공간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하겠습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