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 20.7.28] 전남형 일ㆍ생활균형 브랜드 & 사업 선정 - 브랜드 및 사업 15건 선정
작성자 전남일·생활균형지원센터 등록일 2020-07-28
첨부 「전남형_브랜드사업_공모」선정_발표_보도자료.hwp

전남형 일생활균형 브랜드 & 사업 선정

 

- 전남여성가족재단, 성평등한“청정전남, 워라밸랜드”를 홍보할 브랜드 및 사업 15건 선정 -

 

❏ 전남여성가족재단 일·생활균형지원센터는 지난 6월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 「전남형 일·생활균형 브랜드 및 사업」 공모전에서 선정된 15편을 7월 24일(금) 발표했다.

 

❏ 전남여성가족재단과 고용노동부 일생활균형 전남지역추진단이 공동 주최주관한 이번 공모전에는 전남의 일생활균형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브랜드(심볼, 웹툰, 슬로건, UCC 등)분야 118건과 가족, 직장 및 도민 대상사업분야 9건 등 총 127건이 접수되었다.

 

❏ 브랜드분야에서 대상으로 선정된 「내가 꿈꾸던 바로 이 곳!」(UCC)은 자작곡과 직접 촬영한 동영상을 통해 장시간 근로를 지양하고 휴식이 있는 삶, 일생활균형을 지향하는 “청정전남, 워라밸랜드”를 표현하였다. 그 외 최우수상 1편(슬로건), 우수상 2편(마스코트, 슬로건), 장려상 5편(슬로건)이 선정됐다.

 

❏ 사업분야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가족친화를 위한 해피해피 가족캠프」는 전라남도 가족친화인증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가족 간 정서 교류와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가족친화적 직장문화 조성사업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이 외에도 직장 및 도민 대상 프로그램 등이 우수상(2편)과 장려상(3편)으로 선정됐다.

 

❏ 이번 공모전 심사는 행정, 학계, 유관기관 등 분야별 전문가 7명이 참여해 공모주제의 적합성, 창의성, 성인지성 및 콘텐츠의 활용가능성 등을 평가했다. 수상자에게는 부문별로 대상 7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등 시상금이 지급되며, 선정된 작품들은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통해 전라남도 일·생활균형지원센터 홍보 및 일·생활균형 사회환경 조성에 활용될 예정이다. 당선작은 전남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안경주 전남여성가족재단 원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브랜드와 사업들은 워라밸이 있는 일상생활의 소중함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전남여성가족재단은 다양한 일생활균형지원사업을 통해 여성과 남성이 함께 가정을 돌보고, 평등한 직장생활을 하며,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성평등한 “청정전남, 워라밸랜드”를 조성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