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전남여성문화박물관 공모전 [女新 나르샤] 당선작 첫 번째 전시 정선영 作 [탄생-공존을 꿈꾸다]全 온오프라인 개최
작성자 교육사업팀 등록일 2020-06-03
첨부 8.보도자료_여신나르샤_공모전_당선작_정선영작가_개인전_탄생_展_온오프라인개최.hwp
리플렛_최종-2020_여성신진작가등용문전남여성문화박물관공모전女新나르샤_당선작정선영작가개인전_탄생-공존을꿈꾸다展.pdf

❏ 전남여성가족재단은 지난 4월 진행한 공모전 「女新(여신) 나르샤」운영 결과 최종 3인의 작가를 선정하여, 6월부터 11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작가별 생애 첫 개인전을 지원한다. 그 첫 번째 전시는 정선영(광양, 서양화) 작가의 「탄생 The Birth – 공존을 꿈꾸다」展 이다.


❏ 정선영 작가는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을 졸업하고 본격적인 작품활동을 시작한 것은 불과 최근 몇 년 사이의 일임에도 불구하고 선명한 색채와 밀도 있는 구성으로 작품성을 높게 평가받았다.


❏ 이번 전시는 남도의 대자연 속에서 인간의 삶을 마주하며 시작되는 ‘탄생’에 관해 고민하는 작가의 내면세계를 담고 있다. 작가는 모두가 함께 어우러져 함께 살아가는 ‘공존’과 그 본질적 출발인 ‘탄생’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보여주고 있다.


❏ 정선영 작가는 “전남여성가족재단 신진작가 공모를 통해 첫 개인전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영광입니다. 이번 전시 주제인 ‘탄생, 공존을 꿈꾸다’에서는 펜데믹 이후 우리의 삶이 인간 중심이 아닌 동물, 대자연과 함께 공존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알리고 싶었습니다.”고 전시 참여 소감을 밝혔다.


❏ 전시장소는 전남여성가족재단 2층 전남여성문화박물관이며, 안전한 관람을 위하여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다. 입구에는 열화상카메라로 방문객의 체온을 측정하고, 관람객 간 거리유지 표시선을 바닥에 부착하였으며, 동시 입장인원을 제한하고 있다.


❏ 지리적·거리적 제한을 뛰어넘어 더 많은 사람이 쉽게 전시를 관람할 수 있도록 올해에는 온라인 전시를 새롭게 시도한다. 지역의 청년단체(나주, 니나노플래닝)와 협업하여 작가가 직접 작품을 설명하는 온라인 도슨트를 도민이 쉽게 시청할 수 있도록 전남여성가족재단 유튜브와 블로그를 통해 공개(6월 8일)한다.


❏ 동영상 형식 이외에도 정선영 작가의 작품에 대한 세세한 소개를 네이버 블로그, 밴드, 인스타 등을 통해 소개하는 온라인 전시도 병행한다.
(운영채널 : 네이버 블로그, 밴드, 인스타, 카카오스토리 및 채널, 유튜브)


❏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인간과 자연이 이미 그 본질적 질서를 잃어 이질화되고 있는 코로나의 시대에 정선영 작가의 세계는 자연과 생태 질서로의 회귀가 우리에게 주어진 마지막 기회를 보장할 것이라는 강한 메시지마저 던져주는 듯 합니다. 내면의 본질과 만나는 그 출발이 곧 탄생이라는 정선영 작가의 화려한 내면세계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자유롭게 관람하시기 바랍니다.”고 밝혔다.


❏ 문의)교육ㆍ사업팀 061-260-73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