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여성 경력단절예방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일·생활균형!!
작성자 전남광역새일센터 등록일 2020-11-03
첨부 (온라인소식지)직장문화개선지원__전문가_회의.jpg

여성 경력단절예방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일·생활균형!!

·생활균형을 위한 직장조성 전문가 간담회 개최-


전남여성가족재단(전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28·생활균형을 위한 직장문화조성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여성이 경력단절 없이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는 함께 일하기 좋은 가족친화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전남지역 기업대표 및 중간관리자, 노무, 경영, 노동권익 전문가가 참석하여 전남형 일·생활균형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가족친화경영은 기업의 측면에서는 기업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고 임신 및 출산지원제도, 자녀양육 및 교육지원제도, 가족 및 근로자 지원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재직여성, 재취업 여성의 고용 안정성에 기여할 수 있다.

전남의 가족친화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지성식품 서지훈 대표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가정이 안정되어야 직장에서 업무 집중도가 높다. ·생활균형은 꼭 필요하다고 했고 코스 김윤희 차장은 일·생활균형 실천을 위한 사내 소모임(夜子 time: 저녁시간은 자녀와 함께)을 구성하여 방콕놀이 아이디어로 자녀와 함께 하는 시간을 만들었고 자녀들은아빠, 다음에는 뭐해요?’라고 물어볼 정도로 아이들이 좋아한다고 했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직장 내 일·생활균형 문화가 정착 될 때 여성의 경력단절도 예방 될 수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