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 여성 직장인의 일·가정 양립과 경력단절 예방을 지원하는 「경력단절예방 전문가 양성 교육」
작성자 전남광역새일센터 등록일 2021-12-28
첨부 교육사진.jpg

      

전남여성가족재단·전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전남광역새일센터)2021년 경력단절예방지원 신규사업으로 경력단절예방 전문가 양성 교육을 진행하였다.

 

본 교육은 경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경남광역새일센터)경력단절예방팀에서 경력단절예방 전문가 양성 교육프로그램 개발 후 본 센터(전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시범운영으로 참여 전남 9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종사자 중 24명을 모집하여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Zoom)비대면 화상 교육으로 3일간 총 14시간으로 이루어졌다.

 

교육에 참여한 24명의 새일센터 종사자는 교육을 통해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종사자들의 전문성 제고와 직무능력 향상으로 지역 내 경력단절예방 서비스의 효과적인 지원을 기대하며 앞으로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지원에 힘쓸 예정이다.

 

나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김해준 취업상담사는 경력단절여성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교육을 신청했으나 교육과정을 통하여 오히려 본인이 더 단단해지는 계기가 되었고 배운 것을 응용하고 실천하여 더 많은 이들에게 재취업의 희망을 불어넣는 취업상담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영암여성새로일하기센터 김지선 취업상담사는 이제까지 경력단절여성들과 소통의 방법만 생각했다면 교육을 통해 나를 찾고 이해함으로 경력단절여성의 삶을 이해하고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취업상담사로서 갖추어야 하는 세부적인 직무에 대해 꼼꼼하게 알려주셔서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지난 11월 통과된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법(이하,‘경력단절여성법’)에 따라 경력단절여성만이 아니라 여성들의 전 생애주기에 맞는 경제활동촉진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취업상담사들의 전문적 역량을 강화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