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 「공감·배려 교육/워크숍」근로자 간의 이해와 격려!
작성자 전남광역새일센터 등록일 2021-12-28

전남여성가족재단·전남광역새일센터에서는 2021년 전남 내 기업 및 기관들의 근로자 간 공감과 배려문화 조성 및 이해와 격려로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찾아가는공감·배려 교육 및 워크숍 운영했다.

 

전남지역 기업체 근로자 및 재직여성을 대상으로 기업 맞춤형 교육과 워크숍으로 진행된 본 사업은 사회복지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근로자를 대상으로 운영되었다. 화순햇살요양원, 소망재가복지센터, 무안지역자활센터, 한승실버케어요양원, 상락원 사회적협동 노인복지센터 등 재직자 80여명이 참여하여 대면서비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근로자들의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업무의 지속성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본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참여 인원을 소규모로 나누어 진행하였고, 워크숍 진행 시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백신 접종 여부 파악 등 방역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소규모로 운영됨으로써 서로 이해하고 격려할 수 있는 친밀감이 더 형성되었다.

 

워크숍에 참여한 조설아씨는 하는 일에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자존감 향상에 관한 내용도 유익하였고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 할 줄 아는 마음을 고취하여 좋은 기회였다.”서경선씨는 배움이 이렇게 기쁜일이라는 것을 오늘 강의로 알게 되었습니다. 또 워크숍에 참여하여 나를 더 돌아보는 좋은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근로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교육을 받고 동료들끼리 소통을 통해 공감을 기본으로 한 공동체 의식과 직업인으로서의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공감배려워크숍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