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 우리는 성별만 다른 소중한 사람입니다” - 전남여성가족재단, 「제3회 전라남도 청소년 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작성자 전남양성평등센터 등록일 2021-11-24
첨부 211122_보도자료(공모전_시상식).hwp

()전남여성가족재단 양성평등센터는 112214시 전남여성가족재단 북까페 혜윰;에서 제3회 전라남도 청소년 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올해 3회차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전남 청소년들이 성평등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진행되었다. 전라남도교육청의 협조 하에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420일부터 1015일까지 총 178일 간 진행되었고, 380개 작품(초등부 95, 중등부 91, 고등부 196)이 출품되어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 1작품(50만원), 전라남도교육감상 3작품 등 총 27개 작품(총 상금 500만원)을 선정하였다.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는 전라남도교육청 조정자 정책국장,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 및 수상자 및 보호자 5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27작품에 대한 시상 및 수상자들의 수상소감을 듣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대상은 국제결혼을 한 부모님의 경험담을 통해 서로 차이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것이 양성평등 사회를 향한 중요한 태도임을 담은 박수빈(영암여고 2) 학생의 글 우리는 성별만 다른 소중한 사람입니다가 차지했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공모전에 출품해주신 382개의 소중한 작품들 면면에서 성평등 사회가 무엇인지 생각하고 실천하고자 하는 청소년 작가들의 고민을 엿볼 수 있었다. 인종과 민족, 성과 연령에 따른 어떠한 차별이 들어설 틈이 없이 평등하고 인권이 존중되는 사회가 되도록 우리 청소년들과 함께할 수 있도록 재단에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수상작은 전남여성가족재단 블로그(http://blog.naver.com/jwomen2), Youtube 채널을 통해 온라인에서도 만날 수 있으며, 희망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전시회도 운영할 예정이다.

 

 

문의 : 전남여성가족재단 양성평등센터(061-260-7324)

전남양성평등센터는 여성가족부에서 지역 간 성평등 격차 해소 및 성평등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2019년 지정, 시범 운영 3년 차를 맞았으며, 특히 전라남도 청소년들의 성인지감수성 향상 및 성평등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문화 사업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