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 전남양성평등센터, 전라남도 성별영향평가 담당 공무원· 컨설턴트 합동 워크숍 개최
작성자 전남양성평등센터 등록일 2022-04-15
첨부 단체사진1.jpg
단체사진2.jpg


전남양성평등센터, 전라남도 성별영향평가 담당 공무원· 컨설턴트 합동 워크숍 개최


전남여성가족재단 양성평등센터는 14() 오후 2시 재단 204호에서 전라남도 성별영향평가 실무담당자 및 컨설턴트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전라남도 광역·시군 성별영향평가 담당 공무원과 컨설턴트가 참여한 가운데 성별영향평가 컨설턴트 위촉식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한 업무역량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워크숍 주제는 지역 특성을 반영할 수 있는 성별영향평가 대상사업 선정 및 정책개선 방안으로 울산여성가족개발원 허희수 연구원의 강연이 있었다. 이어서 성별영향평가 담당 공무원과 컨설턴트 간 네트워크 강화, 성별영향평가 추진방향과 쟁점 등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편, 성별영향평가는 정부 정책이 성별에 따라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여 남녀가 평등하게 정책의 수혜를 누리도록 하는 제도이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워크숍에서 이루어지는 현안 관련 토의 등은 2022년 성별영향평가 제도가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추진되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다. 전남여성가족재단은 도·시군의 성인지 정책 진을 고도화하는데 활동력을 집중하여 성별영향평가 교육과 컨설팅, 거버넌스를 활성화하는데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의 : 061-260-7325(전남여성가족재단 양성평등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