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여성 결혼이민자 대상 일자리상담사 교육 과정 성황리에 종료 후 하반기 인턴 연계 예정
작성자 교육사업팀 등록일 2020-08-07
첨부 보도자료_여성_결혼이민자_대상_일자리상담사_교육_과정_성황리에_종료_후_하반기_인턴_연계_예정.hwp
일자리상담사_수료식_사진.JPG

❏ 「다문화여성 일자리상담사 양성 인큐베이팅사업은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수행하는 전라남도 수탁사업으로 상반기 이론 교육과 하반기 인턴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중 직업 심리학·상담학·정보론, 노동 시장론·법규 등 150시간의 이론 교육 과정을 15명이 마치고 87() 수료식을 가졌다.


일자리상담사 교육 수료생들은 앞으로 3개월, 하루 4시간 동안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등 유관기관에서 인턴 실습을 진행하며 전문 일자리상담사로서 경력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은 교육 과정이 길었고,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계속해서 교육 일정이 변경됨에도 불구하고 전문 일자리 상담사가 되기 위한 일념 하나로 열심히 공부했다. 일자리 상담사 전문교육 이외에도 면담 실습,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작성법, 선배와의 만남 시간 등 실무 교육이 함께 이루어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재단에서는 수료식 이후 도내 여성 결혼이민자 대상 난상토론을 함께 운영하였다. 본 행사는 가족취업 주제로 여성 결혼이민자의 의견을 허심탄회하게 듣고 교육 현장의 문제점 도출 및 차년도 다문화 관련 사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본 프로그램이 다문화 맞춤형 일자리상담사를 목표로 두고 있는 여성 결혼이민자들의 경력 개발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전라남도에 여성 결혼이민자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현실에 맞춰 앞으로 이들에 대한 역량 강화 및 사회·경제적 정착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여성 결혼이민자 대상 일자리상담사 교육 과정 성황리에 종료 후 하반기 인턴 연계 예정 2번 이미지 (일자리상담사_수료식_사진.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