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전남 일·생활균형 지역추진단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개최
작성자 전남일·생활균형지원센터 등록일 2020-06-15
첨부 (보도자료)전남일·생활균형_지역추진단_관계자_역량강화_교육.hwp

전남 일·생활균형 지역추진단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개최

- 전남여성가족재단 일·생활균형지원센터 -


 

전남여성가족재단 ·생활균형지원센터는 612일 전남지역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전남 일·생활균형 지역추진단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전남여성가족재단과 고용노동부목포지청 일·생활균형 전남지역추진단이 주최·주관한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일·생활균형에 대한 이해와 전남지역 기업 내 일·생활균형 제도 정착 및 문화 확산을 위해 기업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관계자인 전남지역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종사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조현실 코리아노무법인 공인노무사의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로 만나는 행복한 가족! 즐거운 일터!’라는 주제로 ·생활균형의 중요성 ·생활 균형과 관련된 제도 설명 전남여성가족재단 일·생활균형지원센터 소개 질의응답으로 구성됐다.

 

이어, 전남여성가족재단 일·생활균형지원센터에서 추진 중인 2020 고용노동부 일·생활균형 전남지역추진단 사업 안내를 통해 전남지역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종사자들의 업무이해를 높였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아직은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워라밸이라는 개념을 관계자들이 제대로 이해함으로써 전남지역 내 ·생활균형 직장문화 및 사회적 인식 개선을 통한 가족 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게 된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전남지역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종사자들은 현장에서 기업관계자를 직접 만나고 목소리를 내는 실무자들인 만큼 이번 교육은 전남의 워라밸랜드 조성을 위한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더불어 여성의 일할 권리 확대와 평등한 일터 만들기를 위해 일·생활균형 직장문화를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전남 일·생활균형 지역추진단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개최 1번 이미지


[보도자료]전남 일·생활균형 지역추진단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개최 2번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