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언론·홍보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 전남여성가족재단, 전남 성평등 플랫폼‘성평등 마루’를 열다
작성자 교육사업팀 등록일 2022-02-28
첨부 붙임1._성평등마루_보도자료(최종).hwp

전남여성가족재단은 도내 폭력예방교육 전문 강사와 양성평등교육 전문 강사를 대상으로 하는 1차 워크숍을 224() 진행하였다. 워크숍은 20대 청년들의 성차별 의식을 다루면서 ‘20대는 왜 젠더를 탓하나라는 주제로 정희진 작가와 도민 8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본 워크숍은 전남여성가족재단의 신규 과정인 성평등 마루가 성평등 전문가들의 역량강화와 소모임을 지원하는 가운데, 성평등 전문 강사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첫 프로그램이다.

 

전남 성평등 플랫폼 성평등 마루는 재단의 교육을 통해 양성된 전문인재들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교류의 장이다. 전남여성가족재단은 성평등 전문가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후 전문가들의 자발적인 다양한 소모임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는 플랫폼으로 도약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도내 젠더폭력예방 상담원, 성평등 전문강사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과 소모임운영이 진행된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도내 여성가족분야 인재들의 네트워크 및 교류의 장 형성을 통하여 성평등 분야 전문 인재들의 성장이 있기를 바란다. 참여자들의 이해와 요구에 의해 자율적으로 꾸려지는 소모임이 많아지기를 기대하며, 이들의 역량강화가 지역의 성평등 의식문화가 확산되는데 자양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붙임파일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