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공지사항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공지사항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전남여성플라자 개원』
작성자 교육훈련실3 등록일 2009-04-28

전남여성의 능력개발과 가족 삶의 질 향상을 선도하여 녹색전남발의 비젼을 수행할 공간인 여성플라자가 완공되어 오는 4월 29일 준영 전라남도지사, 진영곤 여성부 차관 등 중앙 주요인사와 지역주민 550여명의 축하객이 참석한 가운데 남악 신도시에서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한다.

   전남여성플라자는 무안군 삼향면 남악리 공공청사지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공사비 191억원을 투자하여 지난 2003년부터 2008년에 걸쳐 완공되었으며, 건물연면적은 총8,109㎡(2,470평) 지상 5층의 친환경시스템을 갖춘 최신형 건물로 평가되고 있다.

  주요시설은 여성문화박물관, 북카페, 공연장, 교육장, 하늘공원, 식당, 22연수실 등이 자리잡고 있다.

   전여성문화박물관은 “변화에 흐름, 그 중심은 여성”이란 주제로 100년의 역사 속에 묻어나는 전남여성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삶을 조명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고, 상설 기획전도 개최할 계획이다.

  또
공연장은 315석 규모로 향후 지역여성들의 다양한 문화공연 참 및 영화상영 등 여성문화를 함양하기 위한 공간으로 활용다.

  전남여성플라자 5층에는 15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이 마련되어 있는데, 전남도내의 22개의 섬 이름을 각 방에 부여하여 련 섬 정보와 홍보물은 우리지역을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 되었다.

  지금까지 관내에 숙식공간을 동시에 갖춘 학습과 문화교류, 휴식공간이 없었다는 점에서 볼 때 전남여성플라자는 교육과 토론, 세미나 등을 하면서 겪었던 공간상의 불편함을 다소나마 해소할 수 있다.

  남여성플라자內 입주기관으로는 전남보육정보센터, 전남여성전화(1366), 전남여성단체협의회, 전남청소년종합지원센터(1388) 등 4개 단체가 입주해 여성과 어린이, 청소년의 복지증진을 지원한다.

  남여성플라자 이영세 원장은 앞으로 여성 인적자원의 능력개발과 성평등 실현 등을 위한 국내외 여성과의 교류 확대지원 등 다양한책개발과 여성 경제활동 지원을 위한 각종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전남지역의 정보교류 기능을 갖춘 전문기관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