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인터뷰‧기고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인터뷰‧기고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2020년 신년사
작성자 전남여성가족재단 등록일 2020-01-02

새로운 10년을 맞는 2020년이 밝았습니다.

전남여성가족재단은 여성플라자의 시대를 넘어 이제 전남의 여성과 가족을 아우르는 여성가족재단의 새로운 10년을 맞습니다.

 

우리 재단은 2020

첫째, 다양한 가족의 포용적 상생과 가족 내 건강한 민주적 관계 형성을 위한 교육을 통해 전남 가족 민주주의 의식문화 운동을 전개합니다. 다문화 가구와 한부모가구에 관한 연구 그리고 청년들의 연애, 결혼, 가족구상에 관한 연구를 통해 변화하는 전남의 가족 구성 및 구체적인 실태에 근거한 가족 정책을 수립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육아 및 가족 돌봄에 관한 공동대응모델을 모색함으로써 전남지역 돌봄 플랫폼의 종합적 방안을 모색할 것입니다.

 

둘째, 전남 여성 정책대학 및 지속적인 여성학 전문강좌를 실시하여 전남지역의 여성 지도자를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이를 통해 도시·농촌기반 여성 인재로 육성하여 여성의 사회정치적 대표성을 높이고자 합니다.

 

셋째, 전남의 일, 생활균형기반을 갖추기 위해 가족 친화 기업들을 육성하고 여성들의 일할 권리를 확대하며,

돌봄과 생활에 있어서 남녀의 동등한 권리와 의무를 보장하여 일, 생활, 쉼의 남녀 공동권리를 누릴 수 있는 생활혁신 운동을 전개합니다.

 

넷째, 남녀의 평등과 동등한 권리를 누리기 위한 재단의 모든 사업은 지역의 관계기관, 단체 및 기업과의 협업, 전국적인 연대

그리고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사업의 영향력과 효율성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다섯째, 전남도민의 행복을 위해 전남여성가족재단의 모든 임직원은 위에서 밝힌 공공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청렴함과 성실함으로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2020. 1. 1

 

전남여성가족재단 원장 안경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