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자유게시판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UN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을 위한 변혁의 첫걸음 [인권교육 특별 展]
작성자 한국SGI 등록일 2019-08-26
첨부 광주_변혁의첫걸음_인권교육특별전(김대중컨벤션센터).pdf

인권 교육 특별전 전시 소개

 

현재 UN에서는 인류의 보편적 행복을 위해 지속가능발전목표 17가지를 정해 시행 중에 있습니다. 그 중 4번째 목표는 '질 높은 교육' 인데요. 그 세부항목으로 인권교육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고자 할 '인권교육 특별전'UN인권교육 목표를 이행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인권관련 최고기구인 UN 인권 최고 대표 사무소에서 후원을 받아 실시하는 글로벌 전시입니다.

 

이 전시는 스위스 제네바 UN유럽 본부를 시작으로 캐나다 호주 일본을 거쳐 우리나라가 5번째, 그리고 7번째 도시인 광주광역시에서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인권에 대해서 누구보다 잘 알고 계시겠지만, 인권은 모든 사람에게 있지만 우리가 직접 행사하고 요구할 때만 그 힘을 발휘하기에 그러기 위해선 아는 것이 첫 걸음이라는 취지로 준비된 전시입니다.

 

15개의 패널로 구성된 이 전시는 인권교육이 왜 중요한지, 각 나라의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인권교육을 통해 변화된 모습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역사회, 학교 어느 곳에서나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관람자가 자신의 행동으로 어떤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지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 관람을 통해 지금 이 순간에도, 눈에 잘 띄지는 않지만 유해하고 우리 주변에 늘 만연해있는 먼지처럼 일상 속에서 빈번하게 일어나는 차별에 대해 자각하고, 나와 내 주변 사람들의 인권을 존중하며 많은 이들의 행복을 지켜갈 수 있는 출발점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20173UN 인권이사회 행사의 일환으로 시작되었던 이번 전시는 SGIHRE2020(NGO 시민사회연합), NGO WORKING GROUP(NGO 인권교육학습 작업반), 인권 교육과 연수에 관한 9개국 플랫폼이 공동 주최했습니다.

 

UN과 함께 오랫동안 인권교육 증진에 힘써온 SGI에 대해 UN 인권최고대표사무소 엘레나 인권교육담당관은 “SGI는 신뢰할 수 있는 진정한 파트너라고 말하며 이번 전시 또한 한국 SGI가 주관하게 되었습니다.

 

단 한 송이의 꽃이 방 안의 공기를 바꾸듯이 이번 전시에 함께 해 주신 한 분, 한 분의 인권에 대한 작은 관심이 우리 사회에 큰 변혁을 이끌어 낼 수 있으리라 생각되어 소중한 여러분을 꼭 모시고 싶습니다.

 

실시 일정은 8/28일부터 9/1일까지이며, 장소는 김대중 컨벤션센터 1열린홀에서 실시됩니다. 함께 자리를 빛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사용
로그인(인증)후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