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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No.548)
작성자 전남여성가족재단 등록일 2020-01-07
첨부 국민의소리_제548호.pdf

국민 위원회에서는 국민신문고 등을 통해 민원정보분석시스템에 수집된 민원정보를 분석한 민원 빅데이터 동향「국민의 소리」를

정기적으로 각급 기관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한 주간(12.23.~ 12.29.)의「국민의 소리」주간동향을 보내드리니 업무에 참고하시고, 관련부서 및 소속기관 등에 전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소관기관에서는 유사한 사례로 인한 국민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개선 방안을 적극 강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분기별 활용현황 파악, 연말 우수사례 포상 등을 실시하니 적극적인 검토 바랍니다.)
 
                      <「국민의 소리」제548호 주요내용 >

   ○ 주요 민원 사례
      - 서울 서대문구 ○○초등학교 통학구역 조정결과 이의 / 서울특별시교육청
      - 한강 일산대교 통행료 인하 요구 / 경기도

    ○ 민원 예보(수시예보)
      - 은평 광역자원순환센터 설치 반대 / 서울 은평구
      - 시흥 은계지구 △△블록 시공 차별화 / 한국토지주택공사

  ○ 국민불편 개선요청 사례
      - 민영주택 청약시 ‘소형·저가주택’ 기준가격 상향 요청 / 국토교통부
      - 문화재청 영문 홈페이지 세계문화유산 소개 내용 개선 / 문화재청
      - 이륜 전기스쿠터 이용 활성화 대책 마련 요구 / 산업통상자원부
      - 송파 책박물관 영유아 체험시설 안전조치 강화 요청 / 서울 송파구

    ○ 국민불편 개선 사례
      - 플라스틱 음료수병 라벨 개선 / 환경부
      - 근로자 연말정산 인적공제 인정기준 개선 / 국민권익위원회
  

    ○ 칭찬의 소리
      - 적기에 제품생산이 가능하도록 도와준 ○○○주무관님 감사합니다. / 식품의약품안전처
      - ◇◇◇변호사님의 진정어린 마음에 고마움을 전합니다. / 대한법률구조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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