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혜윰木; 추천도서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추천도서 게시판으로 제목,작성자,등록일,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비혼입니다만, 그게 어쨌다구요?!/ 우에노 지즈코 외 1인/ 동녘
작성자 정책연구팀 등록일 2017-07-05

비혼입니다만, 그게 어쨌다구요?!/ 우에노 지즈코 외 1인/ 동녘 1번 이미지

모두 결혼하는 시대야말로 이상한 시대다!

한 언론조사에 따르면 2011년에서 2016년 사이 SNS에서 비혼을 언급한 비율이 700퍼센트가량 늘어났다. 또 결혼 관련 설문 조사에 ‘결혼 해도 좋고, 안 해도 좋다’는 응답자가 55퍼센트를 넘어섰다. 이쯤 되면 ‘비혼’이라는 말은 이미 우리 사회에 깊이 스며들어 있다고 해도 무리 없을지 모른다.

『비혼입니다만, 그게 어쨌다구요?!』은 입담 좋은 두 페미니스트 사회학자 우에노 지즈코와 미나시타 기류의 대담집이다. 기본적으로 두 사람의 생각은 같다. 결혼을 하고 안 하고는 전적으로 개인이 선택할 문제이며, 비혼은 결혼과 마찬가지로 삶의 방식 가운데 하나로 존중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두 사람은 이 책을 통해 비혼을 둘러싼 사회 변화, 가족관계의 변모, 저출산 문제 등을 넘나들며 풍부한 논의를 펼친다.

우에노 지즈코와 미나시타 기류는 개인 경험과 각종 데이터를 바탕으로 비혼에 대한 부정적인 이야기들을 반박하는 한편, 비혼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한 지혜를 제공한다. 비혼을 지향하거나 고민하는 사람들. 특히 결혼하라는 압력에 질린 여성들이라면 두 사회학자의 이야기에서 많은 도움을 얻게 될 것이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